Login

Sign In to your account

극심한 미세먼지, 앱으로 예방해요

미세먼지 관련 앱 소개-분석

READ

News Search

극심한 미세먼지, 앱으로 예방해요

미세먼지가 또다시 기승입니다. 11월이 시작되면서 전국에는 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졌는데요. 특히 서울과 인천, 광주, 대전 등 서쪽 지역은 올해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일반 먼지에 비해 매우 작고 가벼운 미세먼지는 사람의 폐포까지 깊숙하게 침투할 수 있어 호흡 질환을 일으키며, 심한 경우 암까지 유발하는 위험한 1급 오염 물질입니다. 극심한 미세먼지로 인해 외출이 꺼려지는 요즘이지만 스마트폰으로 농도 알림이나 행동 요령을 알 수 있다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 예방을 위한 유용한 앱들을 소개합니다. ■ 직관적인

2018/12/03 Read more

페북·인스타 싫어요…'차별화' 선언한 SNS 앱들

개인정보 유출로 위험해진 페이스북, 점점 쇼핑몰이 되어가는 인스타그램, 가짜뉴스, 혐오의견으로 피곤한 트위터.과도한 정보와 광고, 위험성 등으로 인해 'SNS 피로증후군'을 느끼는 이용자가 해마다 늘고 있다고 합니다. 원하는 게시물만 볼 수 있어야 피로감이 적은데 지나치게 많은 콘텐츠 노출이 피로도를 높인다는 지적입니다. 최근에는 한 가지 컨셉에 올인한 '차별화' SNS들이 하나둘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폭이 적다 해도 특화된 콘텐츠로 승부한다는 전략인데요. 화제로 떠오른 몇 가지 SNS 앱들을 소개

2018/11/12 Read more

캐릭터 IP 파워 대결? 인기 퍼즐게임 3종 비교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가 대세 장르라지만, 앱마켓 게임 순위를 보면 퍼즐게임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연령에 관계없이 남녀노소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퍼즐게임의 장점이다. 현재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퍼즐게임은 '위베어베어스 더퍼즐' '프렌즈팝콘' '애니팡3'으로 요약된다. 캐릭터 IP(지식재산권)의 파워 대결로도 볼 수 있는 세 퍼즐게임의 월간 앱 데이터를 비교해 봤다. (2018년 9월~10월 기준)카카오게임즈의 '프렌즈팝콘'은

2018/10/30 Read more

[카드뉴스] "식상한 RPG는 싫어요"톡톡 튀는 신작 게임들

[카드뉴스] "식상한 RPG는 싫어요"톡톡 튀는 신작 게임들1. 액션 RPG, 수집 RPG, MMORPG… 모바일게임은 몇년동안 RPG 장르가 대세인데요. 오랫동안 인기가 이어진 탓인지, 일부 국내 게이머들은 장르 자체가 지겹다고 여기는 데 이르렀습니다.2.이러한 이들을 위해 새로운 게임방식과 톡톡 튀는 재미로 무장한신작 3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모두 비(非) RPG 타이틀입니다. 3.  "원투, 원투, 피하고 훅" '손컨'이 재미로 다가오는 정통 복싱게임입니다. 복싱스타는 좌우 터치만으로 수십 가지 복싱 기술을 구

2018/10/10 Read more

여행가고 영화보고 게임하고…추석연휴 대박 ‘터진’ 앱들

 주말과 대체휴일까지 포함해 5일 황금연휴였던 올해 추석명절이 지나갔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족들을 만나기 위해 기나긴 귀성길에 오르기도 하고 나홀로 훌쩍 여행을 떠나기도 했을 것 같은데요.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떠오른 스마트폰은 늘 함께였을 것 같습니다. 이번 연휴기간 동안 사람들은 어떤 앱들을 가장 많이 사용했을까요? App Ape의  트렌드 랭킹 데이터를 통해 추석 화제의 앱들을 살펴보겠습니다. ◆ 나는 추석연휴 해외서 보낸다! ‘하나투어’   명절연휴를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죠. 이번 추석연휴 동안 여행

2018/09/27 Read more

[카드뉴스] 대만의 SNS 스타, KOL에 대해 아시나요? 

#1  요새 한국에선 인플루언서(Influencer)가 핫 트렌드죠. 증화권의 섬나라, 대만도 인플루언서 천국입니다. #2 대만인들이 인플루언서를 가리켜 부르는 말,  “KOL(KEY Opinion Leader)” 식품, 의류, 화장품, 액세서리, 게임 등 여러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KOL들은 광고 포스팅을 할 때도 사실에 입각하여 진행하는 SNS 네이티브 광고의 고수들입니다. #3 이들의 시장규모는 120억 대만 달러(한화 4339억 2000만원)로, 대만 전체 TV 광고 시장규모의

2018/09/13 Read more

[카드뉴스] 30대 MMO, 10대는 캐주얼, 올 여름 연령대별 히트...

#1 유난히 덥게 느껴졌던 올해 여름, 내 나이 또래 게이머들은 어떤 모바일 게임을 즐겼을까요? 모바일 시장 분석 서비스 앱에이프(AppApe)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8월 구글플레이 스토어 TOP 10 타이틀의 연령대별 이용자 현황을 살펴봤습니다.  #2  리니지M (30/50/40/20/10 순) 모바일게임 수명 짧다던데... 1년이 넘도록 정상에서 내려올 생각이 없는 리니지M. 3050 린저씨들의 힘이 대단합니다. 리니지M은 이용자의 94%가 30대, 40대, 50대로, 

2018/09/05 Read more

[카드뉴스] K-Food, K-Cosmetic? 대만서 불티나는 한국...

#1  대만 소비재 시장에 한국풍이 불고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식품-뷰티용품을 중심으로 한국 소비재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만인들 사이에서 '핫'한 한국 상품이 과연 무엇일까요? #2 이것을 먹은 대만인들은 오묘하게 섞인 여러 가지 소스가 입맛을 사로잡는다고 표현하는데요. 바로 달콤한 소스로 사랑 받는 한국의 '이삭 토스트'입니다.  #3 2016년 대만에 진출한 이삭 토스트는 한국을 찾은 대만 관광객들 입소문에 힘입어 지

2018/08/27 Read more

Influencer Marketing의 실질적인 지불비용은? 

인플루언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이 주요 마케팅 트렌드로 주목 받고 있지만 비용 책정을 이해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은 수백만원에서 수억원까지 다양하게 책정됩니다. 소셜미디어 유형, 인플루언서 구분, 참여율, 팔로워 수, 사용 권한 등 복합적인 요소가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현재까지 명확한 비용 가이드 라인이 없는 가운데, 현재 Instagram, Snapchat, YouTube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광고 대행사 및 인플루언서로부터 실제 지불했던 비용을 정리하였습

2018/08/07 Read more

구글, 유니티와 손잡고 모바일 ‘게임’ 광고사업 강화

구글이 모바일 게임광고 사업 강화를 위해 게임엔진사 유니티와 제휴키로 했다고 2일(현지시간) 외신 벤처비트가 보도했다. 이제 구글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몹(AdMob)'을 사용하는 광고주는 통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만든 모바일게임에 광고를 직접 게재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전세계 모바일 게임의 절반 이상이 유니티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게임도 대부분 유니티를 활용해 제작되고 있다.  구글은 광고의 도달 범위를 확장을 위해, 유니티는 자사 엔진 사용률을 높이기

2018/08/06 Read more